본문 바로가기

경상도맛집

[포항맛집:장기식당] 포항에서 가장 줄이 긴 소머리국밥 맛집🔥🔥🔥

📢 포항 필수코스 소머리수육&국밥💯💯💯


🎈상호명 : #장기식당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3길 9-12
⏰️ 09:00 - 20:00 (월 휴무)
(B.T 14:00 - 15:00) (토,일 19:30 종료)
🚘 불가능 (근처 공영주차장 주차)
☎️ 054-247-0764

🎈방문 Point❗️❗️(웨이팅 00)
(피크타임 웨이팅 1시간 이상)
1. 소머리국밥 잘하는 곳 있나?
2. 포항에서 해장 or 든든한 한끼 어디서하지?

🎈재방문 의사 : 🏅🏅🏅🏅🏅(5.0)(두시간 거리여도 이곳만을 위해 방문할 업장)
🎯 평점 4.5 이상은 여행와서 갈 맛집💯💯
🎯 평점 4.0 이하는 동네 맛집👍👍

 

🚨웨이팅이 길어 피크타임 방문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아주 맑고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시면 살짝 맞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포항에서는 이미 아주 유명한 #국밥맛집🎈장기식당 이다.
.
평소에도 소머리국밥을 좋아하지만 사실 잘하는 곳을 찾기 쉽지않아 늘 만족을 잘 못하는 편이다.
잘하는 소머리국밥집이란 국물이 다른 여타 국밥 국물과 확연한 차이가 있는 것을 말하고 보통은 그냥 설렁탕 국물인지 곰탕 국물인지 큰 차이가 없는 곳이 대부분이다.
.
이곳은 고등학교 때 처음 맛보고 이후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곳으로 진한 소머리육향과 진하면서 살짝 꼬릿할 수 있는 국물이 너무 좋아 항상 만족하는 곳이다.
.
점심에 웨이팅 서있는 걸 보고 포기하고 나는 오후 3시에 브레이크 타임 끝나는 타임에 딱 들어가 줄서지 않고 바로 먹었다.
.



 

곰탕 (13000원)

🎈맛관부의 입맛❗️
👉 맛관부는 육향이 아주 진한 국물을 좋아하며 보통 사람들이 꼬릿하다고 느끼는 것을 선호합니다.


👉진한 육향이 주는 살짝의 꼬릿함이 너무 좋은 곰탕💯💯
나는 잡내를 싫어하는 것이지 내장이나 고기 본연의 향을 다 빼버리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여기는 진한 육향이 주는 그 아주 살짝의 꼬릿함이 너무 좋아 숟가락으로 정신없이 퍼먹게 된다👍
깍두기와 같이 먹으면 그냥 끝판왕이다😆😆

수육 (소 / 40000원)

 

👉돈값하는 쫀득한 육향폭발 소머리수육👍
냄새부터 그냥 끝났다😆😆
수육중에서도 소머리수육을 제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미친듯한 쫀득함이다. 고기살은 부드럽고 껍데기쪽에서 주는 쫀득함이 장난아니다.
이빨에 쩍 달라붙는게 너무 좋고 육향도 아주 진해 부추와 같이 싸서 간장양파에 얹어먹으면 소주를 참고 있는게 고문이다.
여기 소머리수육이 쫀득함도 더 좋고 육향도 훨씬 진해 정말 좋아한다.

매장 안에서는 수육을 정리하고 밖에서는 녹진한 곰탕이 팔팔 끓고 있습니다.



🎈정리
포항가시면 필수코스로 추천드립니다👍👍
피크타임이 아닌 시간대에 방문하신다면 큰 웨이팅은 없기에 참고하시기바란다! 그리고 수육도 저녁에는 떨어질 수 있으니 미리 전화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이른 시간에 빨리 가셔서 맛보시는 것을 권장한다.
사실 소머리 수육이 아니라면 별점 5개를 받을 만한 업장은 아니기에 소머리수육 주문이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