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맛집:난향] 해장의 끝판왕!! 최남단 남해에 현지인들로 줄을 서는 황태칼국수 맛집
📢 전날 몇병을 마시든 말끔히 해장되는 황태칼국수❗️
🎈상호명 : 난향
🎈주소 : 경남 남해군 이동면 남서대로 195
🎈영업시간 : 08:00 - 13:00 (수 휴무)
🎈주차 : 가능(자리 없을시 인근 골목 주차)
🎈전화번호 : 055-863-1455
🎈방문 Point❗️❗️
1. 남해 근처에서 들러볼 맛집이 있나?
2. 경남에서 지나가는 길에 들러볼 맛집 있나?
🎈재방문의사 : 🏅🏅🏅🏅(4.0)(이 근처에 거주하거나 방문할 때 가야할 업장)
🎯평점 4.5 이상은 여행와서 갈 맛집💯💯
🎯평점 4.0 이하는 동네 맛집👍👍
오늘은 남해로 여행을 떠났다가 다음날 해장을 위해 검색했던 황태칼국수 맛집 📍난향 이다.
영업을 8시-13시까지 밖에 하지않아 서둘러서 나왔음에도 위치도 땅끝인 여기가 어떻게 그리 소문이 났는지 가게 앞 웨이팅이 꽤나 있었다.
남해에는 #멸치찌개 가 유명한데 황태칼국수에서 큰 차별성이 있을까 다소 걱정한 상태에서 30분의 웨이팅 끝에 입장을 했다.
🚨황태를 싫어하시는 분에게는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맛관부의 입맛❗️
👉 맛관부는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들을 좋아하며 너무 텁텁한 국물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황태칼국수 (9,000원)
👉 황태국을 이렇게 돈주고 맛있게 먹은적이 있었나? 💯💯
황태국은 집에서도 북어국 처럼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라 남해 땅끝까지 와서 먹어야하나 걱정이 앞섰는데 국물 한숟가락을 떠먹자마자 띠용 했다👍
강원도의 최상급 황태를 공수하셔서 만든 육수라고 하시는데 정말 진한데 텁텁하지 않으며 홍합과 황태의 육수에서 오는 감칠맛이 정말 미쳤다.
입안에서는 나 황태 입장하오 하면서 황태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면서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국물맛이 전날 먹었던 술을 다 깨워주었다.
면에서도 전혀 밀가루 냄새가 없었으며 국물과 정말 잘 어울려 국물을 끝까지 먹을 정도로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국물이였기에 정말 만족스럽게 식사를 마치고 나왔다.
김치도 전혀 나무랄 것이 없는 칼국에서 안성맞춤인 시원한 겉절이 스타일의 김치였다.
🎈정리
이 황태칼국수를 먹으로 남해까지 갈정도는 아니겟지만 남해근처를 방문할 일이 있거나 이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다면 꼭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진한 황태와 홍합의 풍미를 가득 즐길 수 있으며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 진정한 보양음식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