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맛집

[용산맛집:장군보쌈] 효창공원역 근처 동네사람들로 줄을 서는 보쌈 맛집

맛관부 2023. 7. 31. 18:56
📢 용산의 보쌈 최고존엄❗️야들야들 보쌈과 시원한 김치의 최고 조합 💯💯

🎈상호명 : 장군보쌈
🏠주소 : 서울 용산구 새창로45길 29
⏰️영업시간 : 12:00 - 22:00 (일 휴무)
(B.T 15:00 - 18:00)
🚘주차 : 불가능 (인근 유료주차장 이용)
☎️전화번호 : 0507-1363-4234


🎈방문 Point❗️❗️(웨이팅 O)
(피크 타임 웨이팅)
1. 용산에서 한끼 또는 1차 어디서 먹지?
2. 용산 근처에서 보쌈 어디가 잘하지?

🎈재방문의사 : 🏅🏅🏅🏅🥈(4.5)(한 시간 거리여도 이곳만을 위해 방문할 업장)
🎯평점 4.5 이상은 여행와서 갈 맛집💯💯
🎯평점 4.0 이하는 동네 맛집👍👍

 

🚨보쌈 고기가 기름진 것을 안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이미 용산 동네주민들에게는 소문난 맛집인 보쌈맛집 📍장군보쌈 이다.

종로에 #장군굴보쌈 이 있다면 용산에는 장군보쌈이 있다.
용산 토박이 친구가 강추하던 맛집으로 알게됐었는데 보쌈이 품절돼서 먹지 못한적이 있을 정도로 항상 용산 주민들로 가득한 맛집이다.

평소에 족발은 주기적으로 먹어도 보쌈을 잘 찾아먹지는 않지만 겨울철 굴의 계절이 돌아왔을 때는 유독 보쌈을 더 자주 찾게 된다.
하지만 이 곳 보쌈은 한번 맛보고 나서는 굳이 굴이 없더라고 사계절동안 맛보고 싶은 보쌈집이였다.

굴은 신선하기만 한다면 굴보쌈집에서는 별다른 차별성이 없이 맛있게 즐기지만 보쌈 집의 핵심은 잡내와 찐내 없는 수육과 같이 먹을 수 있는 김치와 무절임등이 핵심이다.
보쌈 수육이 아무리 맛있어도 김치와 같이 곁들이는 것이 별로면 재방문을 안하게 되고 곁들이는 메뉴가 아무리 화려해도 수육에서 찐냄새가 나거나 잡내가 나면 안먹게 된다.

이 업장은 그 모든 부분을 만족하는 업장이기에 강력추천드린다.



🎈맛관부의 입맛❗️
👉 맛관부는 적당히 기름진 부위의 보쌈고기를 좋아합니다.

📌모듬보쌈 (35,000원)

👉 수육부터 모든 곁들임까지 완벽하다❗️❗️
수육은 물론 나오는 모든 곁들임 중 하나도 버릴게 없이 모두 조합이 좋다👍
고기는 잡내 하나 없었으며 찐지 오래된 냄새도 나지 않아 너무 좋다.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도 적당하며 살코기 부분은 연하고 고소하며 지방부분도 제대로 익어 지방의 녹진함을 더해준다.

같이 나오는 무절임도 보쌈집에서 시판용 무말랭이를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직접 무의 물기를 빼고 절임을 하여 시원하면서도 감칠맛 도는것이 고기와 아주 잘 어울리며 콩나물 또한 고기와 잘 어울린다.

김치도 보쌈김치에 걸맞게 과하게 짜지 않고 시원하며 고춧가루의 매콤함과 젓갈향이 감칠맛을 더해주어 고기와 아주 잘 어울리고 여기에 굴 까지 더한다면 굴의 녹진함까지 소주 10병은 마신다.

신선한 야채까지 푸짐하게 내주어 처음에 별다른 밑반찬은 없지만 보쌈에 정말 충실하게 먹을 수 있는 완벽한 업장이다.💯💯💯

🎈정리
동네마다 보쌈 잘하는 곳은 한군데씩 있으며 종로가 보쌈도 유명하지만 용산에서는 이 곳이 진짜라고 생각한다. 수육에서 당당하게 다른 업장들과의 고기 식감과 풍미에서 차별성을 가져온다고 생각하며 종로보다 용산이 더 가까운 사람에게는 이곳을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