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맛집:임병주산동칼국수] 미쉐린가이드에 6년간 등록된 양재 바지락칼국수 맛집💯💯
📢 바지락 그 자체인 칼국수와 찐 왕만두맛집💯💯
🎈상호명 : 임병주산동칼국수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65
⏰️영업시간 : 11:00 - 21:00(월 휴무)
🚘주차 : 가능(넉넉함)
☎️전화번호 : 02-3473-7972
🎈방문 Point❗️❗️(웨이팅 小)
1. 양재 근처에서 든든한 한끼 어디서하지?
2. 양재 근처 해장 맛집 어디지?
3. 양재 근처 1차 어디서하지?
🎈재방문 의사 : 🏅🏅🏅🏅(4.0)(이 근처에 거주하거나 방문하였을 때 가봐야할 곳)
🚨얇은 면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양재동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칼국수 맛집 📍임병주산동칼국수 이다.
집 근처이지만 칼국수라는 메뉴 자체가 큰 차별성은 없어 굳이 웨이팅까지 하면서 먹어야하나 싶어서 그동안 방문하지 않았다가 마침 근처에 볼일이 있을 때 시간이 남아 방문하게 됐다.
2017~2023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맛집인데 사실 미쉐린가이드에 등재 되어있지 않더라도 훨씬 개성있고 맛있는 집은 많다고 생각하지만 이곳도 확실히 맛있는 곳이다.
그렇게 맛있는데 별이 4개인 이유는 칼국수라는 메뉴는 어느 지역에나 맛집 한군데씩은 꼭 있기에 메뉴로서 큰 차별성은 없다고 느꼈기 때문이며 가격측면에서는 크게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물론 재료는 모두 국내산으로서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맛관부의 입맛❗️
👉 맛관부는 사골육수 칼국수보다 해물육수를 더 선호하며 면에서 밀가루 냄새가 나는 것을 불호하고 면발이 쫄깃하고 탱글한 것을 선호합니다.
산동칼국수 (10,000원/정인원 주문시 사리 무료)
👉 바지락 그 자체인 육수❗️정말 시원하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바지락이 별로 없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국물 한 숟가락 떠먹으면 진짜 말도 안되게 시원하다👍
묵은 체증이 씻은듯이 내려갈 정도의 시원함이라 국물맛은 아주 깔끔하고 개운하다👍 살짝 조미된 맛은 느껴졌지만 심하다고 느껴지지 않았으며 이정도는 감칠맛을 살려주기 위해 필요하다고 느꼈다.
또한 국물에 청양고추도 들어가 살짝의 칼칼함까지 더해져 해장에는 최적화되어있다고 생각한다.
면은 칼국수면의 느낌보다는 길다란 수제비면을 먹는듯한 쫄깃함이였으며 일반 칼국수면보다 두껍고 투박했다. 하지만 밀가루 냄새는 거의 없었으며 쫄깃한 맛에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칼국수 집에서는 김치 평가를 빼놓을 수 없는데 겉절이 스타일이지만 단맛이 적어서 좋았고 약간의 매콤함 그리고 국내산 고춧가루라 역시 텁텁하지 않으며 칼국수와는 아주 잘 어울리는 김치였다.
평양왕만두 (10,000원)
👉 리얼 만두 맛집👍속이 정말 꽉 차있다❗️
여기는 진짜 만두가 기가막힌다😋😋 피두께는 엄청 얇지도 두껍지도 않고 적당했으며 피에서 밀가루 냄새가 나지는 않았다.
속안에는 야채와 고기등으로 아주 꽉꽉 차있는데 초간장 살짝 얹어서 한입 먹으면 입안에 가득차 행복하다.
안에는 배추도 들어있어 씹을 때 약간의 식감도 더해주어 좋았으며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만두라 혼자서 한판을 다 먹었을 정도이니 칼국수를 주문할 때 이 만두를 빼놓으면 안될 것이다.
결정적으로는 기성품 만두가 아니기에 주문해서 먹어볼 가치가 충분하다.
🎈정리
정말 만족스러운 한끼였다. 칼국수와 만두로 배가 가득 찼음에도 더부룩하지 않고 기분좋은 배부름이였으며 칼국수 맛집이 워낙 많아서 별이 4개지 이 근처에 거주하거나 방문할 일이 있으면 꼭 방문해보면 좋을듯한 맛집이다.
메뉴도 금방 나와 테이블 회전율까지 좋고 양재에서 흔하지 않게 주차장까지 잘 되어있어 강력 추천한다. 바지락 그 자체인 시원한 끝판왕 칼국수와 속이 꽉차 터질라고하는 왕만두 맛집이다.